■ 잡학 지식창고

[스크랩] 볼수록 신기한 돌쌓기 예술 (탁월한 Balance 감각)

구봉88 2008. 8. 14. 09:18

 

 

푸른 숲, 맑은 공기, 때로 지저귀는 산새의 울음소리도 아름답기도 하고, 때로는 땀을 식히며 귀밑으로 달아나는 바람 속에서도 또 다른 자연을 느끼곤 한다.

산을 즐기며 오르다보면  주변에서 간혹 볼 수 있는 것이 있는데 돌탑이 그 중의 하나일 것이다.

아마도 누군가 자기가 원하는 것을 이루기 위해,

 

혹은 자신을 둘러싼 고민으로부터 벗어나기 위해 돌을 하나하나 탑으로 쌓아가며 자기 자신을 가다듬는 수단으로 삼았는지도 모른다.

작은 돌, 큰 돌들을 무너지지 않게 쌓으려면 고도의 중심(Balance) 감각을 필요로 한다. 

 

큰 돌로부터 작은 돌까지 평평한 것을 쌓는 것이야 그리 어려울 것 없겠지만, 큰 돌, 작은 돌을 섞어가며 탑을 쌓기란 그리 쉬운 일이 아닐 것이다.

그런 면에서 본다면 아래 소개하는 이 사람이야 말로 돌 쌓기,

 

아니 밸런싱(Balancing)의 대가라 아니할 수 없을 정도로 기가 막히다.  그는 다름 아닌 인도네시아 출신인 Bill Dan 이란 인물이다.

온라인 백과 사전이라고 하는 위키피디아[http://en.wikipedia.org/wiki/Main_Page]에도 등재되어 있는데,

그를 이렇게 소개[http://en.wikipedia.org/wiki/Bill_Dan]하고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빌 댄(Bill Dan)은 조각가이자 돌 밸런싱(Rock Balancing) 행위 예술가다. 
그는 얼핏 불가능할 것 같은 작품을 만들어낸다.  그는 샌프란시스코의 자신의 집 인근에 돌과 돌을 이용해 신기하리만한 밸런싱 (균형) 감각을 보여주는 탑(?) 작품을 쌓고 있다.

원래 그는 인도네시아 출신으로 자신의 예술적 자질을 발견하기 전까지는 창고 지기에 불과했으나, 지금은 샌프란시스코 해안을 따라 자신의 돌 조각 자질을 유감없이 보여주고 있다.

빌은 하와이 빅 아일랜드의 이뉴잇 족이 쌓은 돌 무더기 (탑 ?) 에서 영감을 얻어 시작했다고 한다.

(출처: 위키피디아)

 



그는 1994년 부터 자신의 영감을 바탕으로 Rock Balancing 이라는 주제로 작품을 만들어 오고 있다. 

 

우리나라는 물론,미국, 일본, 필리핀 방송 등에서도 소개된 바가 있다고 한다.

Bill Dan 의 블로그   http://billdan.blogspot.com/

 

 
                                                     * 그의 블로그에 가면 더 많은 작품을 찾아 볼 수 있다.


 

 
 
 
출처 : □ξ음ºま ○ŋ는 窓
글쓴이 : ðξ늘 λξ랑 원글보기
메모 :

'■ 잡학 지식창고'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크랩] 예쁜 이미지 모음  (0) 2008.10.19
세계를 움직이는 비밀정부의 존재  (0) 2008.10.14
손금보기  (0) 2008.08.11
[스크랩] 초보들도 쉽게 손금보는 방법  (0) 2008.08.09
혈액형별 구분법  (0) 2008.08.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