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각,난초

인천모도 조각공원

구봉88 2009. 4. 3. 10:48

모도조각공원(1)

출처: http://cafe.daum.net/수월사

좀 더많은 자료보기 ; http://cafe.daum.net/mt3450/DSnj/3

영종도 삼목 선착장에서 빤히 바라다 모이는 신도는
뒤로 시도,그리고 다시 모도와 연륙교로 이어져 있다
다시말해 세개의 섬이 연결되어 있는 것이다.

모도조각공원은 신도 선착장에 내려서 차를 달리면 더 이상 나아갈수 없는 곳,
다시말해 모도의 맨 끄트머리에 있다.

 
 
영종도 삼목선착장에서 출발한 배는 신도선착장에 날 뱉어놓고 장승도로 떠났습니다. 버스가 1시간에 한번 있는 배편시간에 맞춰서 나와있네요.  신도, 시도, 모도는 형제섬입니다.  버스가 포장도로로 달리면 딱 10분이 걸리는 작은섬들이죠.
버스비는 1천원 젤 안쪽에 있는 모도에 도착했습니다.

드디어 배미꾸미 공원에 도착했습니다. 입장료가 있더라구요.

1천원을 내고 들어 갔습니다.

이곳은 영화 시간의 배경이 된 공원입니다. 

배밑바닥모양의  해변가가 펼쳐진다고 해서 배미꾸미라고 했다더군요.
이곳은 에로티시즘 조각을 만드는 조각가 이일우의 조각이

70여점 해변가에 펼쳐져 있습니다.

이 건물은 펜션인데요.  저녁노을을 보면서  하룻밤 지내기 아주 좋겠더군요. 
에로티시즘 조각들이 대부분이어셔  카메라에 적나라 하게 담지 못한 작품도 있습니다. 주로 남녀간의 사랑을 주제로 한 작품들이 많더군요.  초현실주의 조각도 있구 구상조각도 있구  표현양식은  다양했습니다.  .
고운 모래위에 별과 같은 죽은 굴껍질의 사체가 별처럼 널려 있었습니다.

해변가 위로는 영종도 인천국제공항에서 비상하는 여객기들이

수시로 하늘로 오릅니다. 

 

해변가에는 용천수가 여기저기서 흘러나오더군요. 근처에 갔다가

발이 푹 꺼져서 놀랐습니다.

밀물때는 여기까지  물이 오나 봅니다. 가벼운 굴사체들이  가지런히 은하수처럼 띠를 이루고 있습니다.

이 모도는 개펄이 둘러 쌓인  섬이라고 할 정도로 개펄이 넓은데요

그 개펄의 생명력이 바위에도 전이되었습니다.

저 바위위에  더덕더덕 붙어 있는 굴들이 바위를 점령했습니다.


 

 


이 조각은 생각 나더군요.  영화 시간에서  두 주인공인  하정우와  성현아가 저기에 올라가서 찍은 사진이 있었어요

영화 시간은  김기덕감독의 영화인데 감독특유의 독특한 상황설정이

재미있는 영화입니다.  영화 포스터속의 저 책읽는 조각상도

이 배미꾸미 조각공원에 있는 조각상입니다. 노출이 너무 적나라해서  이곳에는

못올리겠네요.  

영화 시간에도 이 소라 나왔네요. 그나저나 배우 하정우 머리가 참 크네요.

저 거리에서 같은 크기의 얼굴로 나옵니다.


하늘색이 파랗다 못해 거뭇한 색입니다. 사진찍고나서 저도 놀랐네요.

 

아기공룡이  막 알에서 나오는 모습입니다. 그런데 알이 알같지 않고

카약같아 보입니다.  바로 물로 카약타고 나갈 듯한 모습입니다.

손도 딱 카약의 그자세 ㅎㅎ

이 배는 뭔가 했습니다. 인터넷을 뒤져보니

이 배도  김기덕감독 영화의 소품이었다고 합니다.

뭔지 아시나요?  바로 맞추신 분은 김기덕감독 팬인듯 합니다.

영화  "활"에서 나온 배입니다.  저 배에 그네를 만들어서 활점을 했던

모습이  떠오르네요.

영화 마지막에 침몰하는 걸로 나오는데 여기 부활해 있었군요

 

 

그냥 사랑이 엉켜있다 라는 느낌이 확 드네요. 격렬한 사랑?  표정도 그렇고  몸의 묘사도 질펀하네요.

 

 

이런 평이한 사실주의적인 조각품도 있습니다. 마치 살아있는 모습같네요.


 

 

 

 
철갑인간들이네요.

 

 

 


      
삼목 선착장.
 

작품명이-부부는 한통속


윤회

공원에서 가장 기괴하고 가장 커다란 조형물.
처음 봤을땐 영화- 에일리언-에서 튀어 나온것 같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성을 주제로 하는 작품이 많은곳이 이 조각공원의 특징 입니다


이게 뭐지? 조각 앞에서 한참을 바라보고 있던 꼬마.

공원에서 내 눈길을 가장 많이 받았고 대외적으로도 가장 유명한 조각상.






작품명이 청춘의 고뇌


돌아오는 뱃전에서 포획한 갈매기의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