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부교실

중국 아내들의 바람난 남편 대응법

구봉88 2010. 5. 10. 22:20

중국에서 남편이 바람났을 때 각 도시·지역별로

아내들이 어떻게 행동할까요.


각 지역의 특성을 잘 보여줍니다.

정치의 도시 베이징의 아내는 남편이 바람을 피운다는 사실을 알고 난 다음 날 2000위안을 주고 사설 탐정을 고용해 남편의 외도와 관련한 모든 증거를 수집합니다. 일주일 뒤 남편은 법원의 출석 요구서를 받습니다. 아내가 제출한 이혼 소송 서류입니다. 남편은 법원 앞에서 꼼짝 없이 위자료 등 아내의 요구를 들어줘야 합니다. 집·재산 모두 아내 소유입니다.

상하이(上海)의 아내는 미장원에서 머리 손질을 하고 전신 미용을 한 다음 백화점에 가 섹시한 속옷을 삽니다. 그러고는 저녁 식사를 준비합니다. 식탁에는 촛불이 켜져 있겠죠. 모두 400위안이 듭니다. 일주일 후 아내는 ‘나는 어떻게 남편의 바람기를 고쳤는가’라는 글을 잡지에 기고해 500위안의 원고료를 받습니다. 이재(理財)에 밝은 상하이 방식입니다.

광둥(廣東)의 아내는 예쁘게 치장을 하고 첫사랑에게 전화를 겁니다. “자기야 나야. 외로워. 오늘 밤 시간 있어?” 남편이 밖에서 다른 여자를 만나고 있을 때 아내는 집에서 옛 애인과 시간을 보냅니다. 개방적인 광둥 방식입니다.

후난(湖南) 아내는 다혈질입니다. 식칼 두 자루를 갈아 하나는 가슴에, 하나는 등에 찹니다. 그러고는 남편을 찾아가 담판을 짓습니다. 남편은 고분고분 아내와 집으로 돌아옵니다.

둥베이(東北) 아내는 성격이 급한 모양입니다. 울면서 친정으로 가 남동생에게 사실을 다 말합니다. 동생은 사촌형제들을 다 불러 모아 함께 매형을 몽둥이로 두들겨 팹니다. 남편은 법원에 가 이혼 서류를 냅니다. 재산은 반씩 가릅니다. 단, 치료비는 아내 부담입니다.

산둥(山東) 아내는 단순·우직하다는 지역 특성대로입니다. 남편의 직장으로 달려가 사람들 앞에서 남편과 ‘여우같은 년’을 한바탕 망신 줘야 직성이 풀립니다. 남편은 아내와 이혼하고 ‘여우같은 년’과 결혼합니다.

중국에서 가난한 지역 중 하나인 산시(山西) 아내는 일단 주방으로 들어갑니다. 평소 소식하던 아내는 남아있던 양식을 한꺼번에 다 먹어 치웁니다. 그런 다음 빵빵해진 배를 문지르며 통곡을 합니다. “이제 어떻게 사나.” 남편은 반년 후에 이혼을 하자고 합니다. 아내가 너무 뚱뚱해져서 그렇답니다.

북방과 남방 기질이 잘 섞여 있다는 쓰촨(四川)성 아내는 아침 일찍 일어나 집안을 깨끗이 청소하고 남편이 갈아입을 옷을 차곡차곡 갠 다음 남편에게 쪽지 한 장을 남깁니다. “제 때 약 챙겨 드세요.” 아내는 친정으로 떠납니다. 양심의 가책을 느낀 남편은 처가에 가 무릎을 꿇고 사과를 한 다음 아내를 데리고 집에 돌아와 다시는 그러지 않겠다고 맹세를 합니다.

'█ 부부교실'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부부가 함께 보면 좋은 글  (0) 2010.05.10
부부 0계명 모음  (0) 2010.05.10
명절에 생각해보는 아내  (0) 2010.02.13
부부의 성생활 상식 백과사전  (0) 2009.09.29
부부간의 경락맛사지  (0) 2009.09.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