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회생활문화

고기만두

구봉88 2008. 9. 12. 21:33

구부리(狗不理 Gou Bu Li)

 

 

구부리는 1858년인 청함풍(淸咸豊 Qing Xian Feng )년간, 하북성 무청현(武淸 Wu Qing)의 한 농가에서 창시되었다.

 40 이 다 되여 아들을 얻은 한 부부가 무사하게 잘 자라길 바라는 의미에서 "강아지"라이름을 지었다고 한다.

"강아지"는 14살때 천진(天津 Tian Jin)에 가서 기술을 배웠는데 한 빵집에서 나이어린 점원으로 일하면서 영리하고 손재주가 좋았을뿐만 아니라, 부지런히 배웠기에 쉽게 기술을 익힐수 있었으며,

얼마 지나지 않아서 혼자서 고기만두점을 하나 낼수 있었다.

 

그가 만든 고기만두는 맛이 부드럽고, 향기로우면서도 느끼하지 않을뿐만아니라 모양새가 국화꽃같았으며 맛이나, 색상이나, 모양에서 모두 독특한 특색이 있어서 먼길을 달려 만두사러 오는 사람이 적지 않았다 한다.장사는 날이갈수록 흥성해졌고 "강아지"는 손님들을 상대할 겨를이 없었다. 하여 고기만두를 사는 사람들은 "강아지가 만두를 팔면서 사람을 응대하지도 않는다"라고 불렀는데 이것이 훗날 간단하게 "구부리"(狗不理 Gou Bu Li)로 간략하게 변화돼 전해졌다고 한다.

그해,  원세개가 천진(天津 Tian Jin) 에서 군대를 편성하여 훈련시킬 때,바로 이 고기만두를 황궁까지 갖고 가서 자희태후에게 올리면서 "구부리"고기만두가 맛있기로 민간에 소문이 났으며, 또한 먹으면 장수한다고 했는데 이로부터 "구부리"만두는 더 이름을 날리게 됐다고 한다.  1858년부터 지금까지 "구부리"라는 브랜드는 150여년이라는 풍파를 겪어오면서 중국근대사에서 현대사로의 변천과정을 모두 거쳐왔다. 중국 정부의 지도하에 이미 오늘날 대기업으로, 수많은 분점까지 갖고있게 되였다.

글쓴이 viivian

 

시대의 발전과 더불어 중국이 WTO에 가입하게 된 오늘날, "구부리 즉석 음식유한회사"는 백년역사를 갖고있는 브랜드로서 새로운 활력과 함의를 부여했으며 , 도전에 맞섰다.그들은 "구부리"란 브랜드의 성공은 중국 즉석 음식지위의 상징일뿐만아니라 기업가치의 상징임을 믿으면서 회사규모의 발전에 따라 브랜드의 가치를 제고시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입을 모았다.

"구부리"는 중국사람들의 음식습관에 맞는 즉석 음식 소비방식에 적응하도록 개발하고 있으며, 전통적인 중국음식문화 및 현대요리기술과 서방 즉석 음식 경영방식을 결합한 완벽한 융합체로 만들기 위해 힘쓰고 있는데 이는 또한 "구부리"브랜드의 유일한 목표이기도 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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