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터넷 BIZ

[스크랩] 쇼핑몰 홍보에 대한 글

구봉88 2008. 11. 18. 12:22
■ 검색엔진 등록

네티즌의 98%는 원하는 상품이나 정보를 찾기 위하여 검색엔진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즉 홈페이지가 검색엔진에 등록되어 있지 않다면, 여러분의 홈페이지는 고객이 될 수 있는 대다수의 네티즌들의 눈에 띄지 못한 채 고립될 것입니다. 검색엔진등록과 랭킹은 웹 프로모션의 기본이며 잠재 고객인 네티즌들을 여러분의 실제 고객으로 만들수있는 가장 중요한 방법입니다.  


■ 뉴스레터

여러 경로를 통해 뉴스레터를 받기 원하는 고객(회원)들에게 자사의 뉴스레터를 주기적으로 보내는 직접적인 방법이 있고, 관련된 유명한 뉴스레터에 자사의 홈페이지 주소를 유료/무료로 광고하는 간접적 방법이 있습니다.


■ 배너광고   

자금이 충분하다면 유명한 사이트에 귀사 홈페이지의 배너 광고를 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다면 배너 교환을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리셀러/협력업체 제휴를 통한 배너 광고도 있습니다.  


■ 유즈넷 홍보
   
인터넷 통신을 하나로 묶은 유즈넷(usenet)의 새로운 홈페이지 소개 뉴스 그룹에서 홈페이지를 홍보하거나 상품/서비스 관련 뉴스그룹에서 홍보합니다. 뉴스그룹에 글을 올릴 때는 예의에 어긋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 이메일 마케팅  

인터넷주소록에서 관련업체나 고객에게 이메일로 새로운 홈페이지를 광고합니다.  
단, 무작위로 여러 사람의 이메일 주소를 추출하여 같은 내용의 스팸(spam)메일을 발송하는 일은 금지되어 있으니 삼가해야 합니다.  


■ 이벤트 프로모션 (포인트적립, 선물)
  
기존 회원을 지속적으로 유치하거나 새로운 회원을 끌어들이는 프로모션 방법으로 요즘 많은 포탈사이트들이 운용하고 있는 제도입니다.
방문자들의 성향등을 잘 분석하여 알맞은 이벤트 프로모션을 곁들이십시오.


■ 게시판, 방명록 포스팅  

가상공간에 존재하는 많은 홈페이지의 게시판과 방명록에 여러분의 홈페이지에 관련된 글을 포스팅하는 방법이나 포스팅할 내용이 그쪽홈페이지의 성격과 맞지 않을 경우는 스팸으로 간주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인터넷 마케팅 외에도 지역 정보지,잡지 등을 이용한 오프라인광고는 커다란 힘이 되어줄 것입니다.  

지나친 온라인상의 광고에만 의존하여 게시판이나 이메일 등을 남용한다면 오히려 너 나쁜 결과를 초래할 수도 있습니다.
출처 : 사이판 산타로사
글쓴이 : 사이판 산타로사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