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 디테일에 아낌없는 투자를 하자.
인터넷 쇼핑몰에서 오프라인 보다 훨씬 수월하게 구경하며
충동구매가 일어날것 같지만,
실제 사용자는 편하고 여유가 있다는 이유로 더 고민하고 비교한후
구매결정을 하는 경우가 많다.
실제 옥션 . G마켓의 사용자 구매조사를 통한 자료를 확인해 보면,
원하는 물품을 구매하는데 걸리는 시간이 50% 정도는
당일즉석에서 원하는 물품을 구매결정 하지만,
그렇지 못한 50%는 구매결정을 내리기 까지
하루 이상의 시간이 걸리는것을 알수 있다.
직업별로 1시간 이내에 구매하는 사람은 ...
자영업자 54% , 회사원 50% , 주부 39% , 학생의 40%는 1일 이상으로
조사된다고 한다.
시공간의 제약이 없고 언제든지 쉽게 쇼핑믈 끝내거나 다시 할수 있어서,
소위 "마우스품" 을 팔수록 더 좋은 가격의 제품을 구매할수 있다고
소비자는 판단한다.
그렇기 때문에 내 사이트에 방문한 고객이 다른 곳으로 이동 할수 있는
빌미를 제공해서는 안된다.
사이트 첫메인 화면을 강렬하게 한다거나,
무언가 특색있는 디자인도 적절한 방법이 될것이다.
언제든지 내 사이트 방문객이 다른 사이트로 이동할수 있다는것을 항상 생각하고,
상품 디테일에 좀더 신경 쓰고 아낌 없는 투자를 해야한다.
출처-사이판 판타로사
'█ 인터넷 BIZ'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크랩] 블로그랑 연애하기 [스킨바 사랑편] (0) | 2008.11.18 |
---|---|
[스크랩] 쇼핑몰 커뮤니티(쇼핑블로그,쇼핑노하우,쇼핑카페 등) 인기 현황 (0) | 2008.11.18 |
[스크랩] 쇼핑몰 홍보에 대한 글 (0) | 2008.11.18 |
[스크랩] 이메일 마케팅 불변의 법칙 7가지 (0) | 2008.11.18 |
[스크랩] 성공적인 쇼핑몰 창업을 위한 7가지 수칙 (0) | 2008.11.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