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터넷 BIZ

쇼핑몰 관리

구봉88 2008. 11. 18. 13:25

상품 디테일에 아낌없는 투자를 하자.  

인터넷 쇼핑몰에서 오프라인 보다 훨씬 수월하게 구경하며

충동구매가 일어날것 같지만,

실제 사용자는 편하고 여유가 있다는 이유로 더 고민하고 비교한후

구매결정을 하는 경우가 많다.

실제 옥션 . G마켓의 사용자 구매조사를 통한 자료를 확인해 보면,

원하는 물품을 구매하는데 걸리는 시간이 50% 정도는

당일즉석에서 원하는 물품을 구매결정 하지만,

그렇지 못한 50%는 구매결정을 내리기 까지

하루 이상의 시간이 걸리는것을 알수 있다.

직업별로 1시간 이내에 구매하는 사람은 ...

자영업자 54% , 회사원 50% , 주부 39% , 학생의 40%는 1일 이상으로

조사된다고 한다.

시공간의 제약이 없고 언제든지 쉽게 쇼핑믈 끝내거나 다시 할수 있어서,

소위 "마우스품" 을 팔수록 더 좋은 가격의 제품을 구매할수 있다고

소비자는 판단한다.

그렇기 때문에 내 사이트에 방문한 고객이 다른 곳으로 이동 할수 있는

빌미를 제공해서는 안된다.

사이트 첫메인 화면을 강렬하게 한다거나,

무언가 특색있는 디자인도 적절한 방법이 될것이다.

언제든지 내 사이트 방문객이 다른 사이트로 이동할수 있다는것을 항상 생각하고,
상품 디테일에 좀더 신경 쓰고 아낌 없는 투자를 해야한다.

 출처-사이판 판타로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