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사업

대구경북 창업 아이템설명회

구봉88 2010. 10. 27. 11:37

2010년 하반기 성공창업 아이템 설명회 및 특강

대구·경북 창업 시장 ‘본격적 공략 지금부터’
2010년 하반기
성공창업 아이템 설명회 및 특강
대구·경북 창업 시장 ‘본격적 공략 지금부터’
 
 추석을 기점으로 주춤하던 창업열풍이 하반기 들어 활기를 띄고 있다. 특히 올해는 ‘세계프랜차이즈대회’가 열리는 가운데 창업에 대한 기대가 크다.
 
 (주)핀외식연구소(
www.food09.co.kr)는 오는10월16일(토) 오후2시~6시까지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대구지역본부(대구우리들병원?층) 대회의실에서 창업설명회를 연다. 이번 창업설명회는 유망 창업아이템 8개 브랜드 소개 및 현황, 성공창업특강, 창업개별상담과 함께 프랜차이즈 전문 가맹거래사가 직접 상담한다.
 성공창업의 지름길은 알고 나면 어렵지 않다. 우선 사업설명회에 참가해 다양한 정보를 습득하고 자신이 남들보다 잘할 수 있는 아이템을 선정했다면 부지런히 발품을 팔아야한다. 가맹본사탐방, 정보공개서 검토, 상권분석 등 철저한 준비만이 성공 창업을 이룰 수 있다.

 특히 프랜차이즈 창업은 우선 위험부담을 줄여주는 장점이 있다. 어느 정도 인지도가 있는 브랜드를 선택해 시작할 수 있어 꾸준한 창업 아이템 이기도하다.

 2010년 하반기 프랜차이즈 업계는 신규가맹점 출점보다는 기존 가맹점 영업 활성화 및 유지에 힘을 쓰는 양상을 보인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외식업계 창업은 활발했으며 교육, 뷰티, 건강·웰빙관련 사업들이 약진을 보였다.



 늘 그래 왔듯이 시대적 이슈가 아이템을 제공하지 않던가. 베이비붐 세대의 은퇴와 정년이 본격화되면서 시니어 창업 수요가 늘고 있다. 또한 젊은 여성과 주부들의 전문성이 강화되면서 여성 창업은 이제 하나
의 트렌드가 된지 오래다. 여기에 실업문제로 고민하던 젊은 청년들이 기발한 아이디어로 1인 창업활동에 에너지를 불어넣고 있다.

 하반기 창업 키워드를 정리한다면 ‘시니어&여성&1인창업’과 ‘양극화&전통아이템의 변신’마지막으로‘교육&건강&다이어트’로 정리된다. 여전히 일자리 창출이 우리 경제의 핵심 키워드며 그 대안으로 신규 창업시장에 대한 수요가 높아만 지고 있다.

 지역에서 성공적인 아이템을 바탕으로 성장하고 있는 브랜드와 창업전문가들이 이야기하는 ‘성공창업’특강을 통해 성공의 그림을 그려보는 것은 어떨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