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제품 간접광고(PPL) 지원사업 2차 모집
베트남 TV 프로그램 간접광고 희망 중소기업 모집
1] 지원방식
- 광고청약에서부터 촬영현장대응까지 간접광고(PPL) 제작 全과정
밀착 지원 및 광고비용 일부 보조(50~60%)
구분 정부보조 업체부담 부담구분 간접광고비용의 50% 간접광고비용의 50% + 부가세
* 웹프로그램의 경우 간접광고 비용의 60% 지원
- 제작협찬
- 제품사용 장면을 통해 제품노출
(브랜드 노출 불가)
- Level 1
- 화면의 메인 부분이 아닌 배경에서
소품배치 형태로 제품 노출
(브랜드 노출 가능)
- Level 2
- 제품사용 장면을 통해 해당
제품이나 브랜드 로고를 노출
(브랜드 노출 가능)
- 방송 프로그램 안에서 제품을 소품으로 활용하여 노출시키는 형태의 광고
- * 국내 PPL 준수 규정(방송법 기준)
- PPL 장면은 화면 크기의 4분의 1 이내로 제한(케이블은 7% 이내)
- PPL 시간은 해당 방송프로그램 방송시간의 5% 이내로 제한
- 1개 제품의 PPL 시간이 아닌 프로그램 한 편에서 노출되는 제품 전체의 PPL 시간 합산
- PPL 제품의 직접적인 언급, 구매나 이용 권유 불가
2] 지원대상
- 중소기업기본법에 의한 중소기업 중 소비재 생산/판매 기업
3] 신청방법
- 프로그램 편성 일정에 따라 고비즈코리아(http://kr.gobizkorea.com) 모집공고 확인 후 온라인신청
4] 신청절차
- 제품선정위원회에서 프로그램별 간접광고 적합제품 선정
5] 사업신청·접수 | · 신청기업 : 신청서 및 기타 신청필수서류 제출 | |
---|---|---|
제품선정위원회 | · 중진공 : 제작사, 유통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제품선정위원회에서 적합 제품 선정 | |
간접광고 계약체결 | · 신청기업·중진공 : 선정기업별 간접광고 계약 체결 * 방송제작환경의 특성상, 간접광고 계약이 체결되지 않은 상태에서 해당 제품의 노출 장면에 대한 시나리오 작업 진행 불가 * 제품노출장면에 대한 세부내용 협의는 광고계약 체결 이후 가능 | |
간접광고 실시 | ·
* 결과보고서는 제작사 등 참여기업의 광고계약상대자가 작성 * 정부지원금은 참여기업의 광고계약상대자 계좌로 지급 | |
후속 판로지원 연계 | · 참여기업 대상의 간접광고콘텐츠 활용 세미나 실시 · 기타 중진공 국내외 마케팅지원사업 연계 |
■ 7문7답 ■
- 1. 어떤 기업이 이용할 수 있나요?
- 중소기업 중 소비재 생산판매 기업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합니다.
- 2. 어떤 지원을 받을 수 있나요?
- 광고비용보조(50%)와 더불어 청약부터 촬영현장까지 지원해 드립니다.
- 3. 비용이 얼마나 드나요?
- 프로그램마다 마다 차이가 있으며, 노출방식에 따라서도 차이가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공고문을 확인해주세요. - 4. 공고문은 어디서 보나요?
- 중소기업진흥공단 홈페이지(http://home.sbc.or.kr)-알림광장 및 고비즈코리아
(http://kr.gobizkorea.com)에서 확인가능합니다. - 5. 어떻게 신청하나요?
- 접수기간에 고비즈코리아(http://kr.gobizkorea.com)에서 신청가능합니다.
- 6.PPL 노출 화면의 활용범위는 어떻게 되나요?
- 프로그램별로 활용범위가 다르므로 공고문을 확인해 주세요.
- 7.PPL이 몇초동안 나오나요?
- 노출화면은 시나리오의 흐름 및 촬영&편집에 따라 달라지므로 몇초동안 노출된다고 보장 되는 부분은 없음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문의처
- 시스템문의 : 고비즈코리아 고객지원센터
- · 전화 : 1588-6234 팩스 : 02-3667-6213
- · E-mail : gobiz@gobizkorea.or.kr
- 사업문의 : 중소기업진흥공단 수출마케팅사업처 마케팅지원팀
- · 전화 : 070-7711-6979, 055-751-9780
- · E-mail : ppl@sbc.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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