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케팅 자료

아파트 분양가

구봉88 2010. 5. 13. 08:12

잔금 50% 9년 납부유예·무료의료 혜택…대구 본리동 K파크
 
 

대구 달서구 본리동 K파크는 파격적인 분양조건과 무상 의료서비스 지원 등 이색적인 서비스로 화제가 되고

있다.

입주가 시작된 지 1년이 지나도록 고작 4가구만 입주를 마쳐 대구의 대표적인 미분양 유령 아파트로 알려졌던 본리동 K파크. 하지만 새로운 분양방법을 도입한 뒤 지금까지 68가구를 입주시켜 미분양으로 골치를 앓고 있는 건설업계의 화제로 떠오르고 있다.  
 

KB부동산신탁과 분양마케팅 전문업체 ㈜HOP홀딩스가 공동으로 분양을 주관하고 있는 대구 달서구 본리동 K파크는 잔금 50% 9년간 납부유예와 아파트 주민 전용 의료시설을 통한 아토피, 여드름, 탈모치료 등 무료 의료서비스 혜택(가구당 1천270만원 상당의 의료쿠폰)을 제공해 눈길을 끌고 있다.  

 

K파크 관계자는 “할인 분양은 소비자가 아파트를 싼 값에 구입할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동시에 아파트 시세를 하락시키는 결과를 만들어 결국 소비자들에게 큰 도움이 되지 않는다”며 “분양가 50% 9년 유예 제도는 아파트 실수요자들에게 전세금 정도의 비용으로 아파트를 구입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며, 자산가치 또한 떨어뜨리지 않는 장점이 있다”고 밝혔다.

 

9년 납부 유예제도는 두 가지 방법으로 활용 가능하다. 먼저 분양가의 50%로 아파트를 구입하고 9년 후에 분양가의 50%를 지급하는 방법으로 전세금 정도로 아파트를 구입하는 방법이다. 또 하나는 9년간 납부유예 잔금을 선납해 이자를 돌려받는 방법으로 실질적인 할인혜택을 얻을 수 있어 건설 원가보다 싸게 아파트를 구입할 수 있는 방법이다. 또 잔금 9년간 납부유예는 유예기간 동안 이자를 할인받으면서 분양 공급금액은 분양가로 하기 때문에 선납이자 할인만큼 양도소득세 감면혜택도 챙길 수 있다.

 

본리동 K파크에서 내세우는 또 하나의 파격적인 분양조건은 바로 무료 의료서비스. 대구에서는 처음 시도하는 혜택이다. 지난 4월 1일 K파크 아파트상가에 DRC병원을 개설하고 입주민들에게 아토피와 여드름, 탈모치료 등의 피부질환을 1년간 무료로 치료할 수 있는 무료 의료쿠폰을 가구당 1천270만원씩 우선적으로 제공하고 있는 것. 

 

그 외에도 K파크는 아파트 1층을 호텔식 로비로 운영하고, 24층 옥상 스카이라운지 설치, 피트니스클럽 운영, 입주자 집들이음식 제공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입주민 조미경씨는 “너무나 파격적인 분양조건이라 처음에는 믿기조차 힘들었지만 철저한 약속 이행에 만족하고 있다"고 말한다.

경제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