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arry Tex

[참고공고]국내외 전시홍보 참가지원 사업 정리(지자체 & 코트라)

구봉88 2019. 11. 2. 11:42

1] 2019년 첨단산업전시회 참가기업 지원사업 공고


본 지자체소재기업의  국내외전시회 참가지원 사업은  매년 상하반기 2회 공고 지원 사업임.

(패션부문은 우대함)


관련지원공고 링크

http://www.geumcheon.go.kr/program/seol/gosi_detail.jsp?menuID=001004004002&searchSelect=boardtitle&keyWord=%EC%A0%84%EC%8B%9C%ED%9A%8C&boardLines=10¤tPage=1¬_ancmt_mgt_no=18085


1-1]공고문]


서울특별시 금천구 공고 제2019-

 

2019년 첨단산업전시회 참가기업


지원사업 공고

 

 

우리구 중소기업의 판로개척을 위해 국내외 전시회 참가비의 일부를 지원하여 기업의 경쟁력을 향상하고자2019 첨단산업전시회 참가기업 지원사업계획을 다음과 같이 공고하오니 관심있는 기업의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

2019. 2. .

금 천 구 청 장

 

 

사업개요

사 업 명 : 2019년 첨단산업전시회 참가기업 지원사업

사업기간 : 2019. 4~ 12

지원규모 : 3,000만원

- 국내 전시회 : 최대 150만원 이내

- 해외 전시회 : 최대 300만원 이내

지원 기업 미달 시 2019 하반기 추가 모집선정

지원대상

- 2019. 4. 16.(지방보조금 심의위원회 심의 이후)부터 2019. 12. 31.까지 전시회 참가 계획이 있는 관내 중소기업

전시회 유형 제한은 없으나, IT 및 패션 관련 업체(전시회) 가점 부여

 

지 원 배 제

 

 

 

 

 

 

타 기관으로부터 전시회 참가지원금을 지급받은 기업 (중복지원 배제)

동일 전시회에 한함

지방세 체납 기업 등 중소기업 지원사업 제재대상 기업

상시 근로자 수 300인 이상 기업

지원내용 : 부스임차료, 부대시설비

구 분

지원항목

지원범위

지원한도

국내

전시회

부스임차료

독립 또는 기본부스임차료

- 국내전시회 최대150만원

- 국외전시회 최대300만원

1기업 연1

부대시설비

전기, 전화, LAN(전용선),

가구비품 임대료, 기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장치비

부스임차료 및 전기요금, 전화요금, 인터넷요금 등 전시회 참여를 위해 부담된 금액에 한함

지원절차 : 지원금 지급 선정기업 전시회 참가 완료 후 정산

참가신청

 

심사선정

 

지원금

교부심사

 

지원금

지급

 

전시회

참 가

 

사업비

지급정산

기업

 

기업

 

금천구

 

기업

 

선정기업

 

기업

 

신청서 접수

신청기간 : 2019. 2. 20.() ~ 3. 13.() (22일간)

모집규모 : 20개 기업(필요시 예비업체 선정 및 2019 하반기 추가 모집)

신청방법 : 방문접수

- 접수처 : 금천구청 11층 지역경제과

신청서류

- 공통서류

·전시회 참가 지원신청서 1

·지방보조금 지원 신청서 및 전시회 참가계획서 각 1

·전시회 참가신청서(계약서) 사본 1

·2018년도 부가가치세 과세표준 확인원 및 사업자등록증 사본 각 1

·4대 보험 납부 영수증 또는 원천징수이행상황 신고서 등 직원 수를 증빙할 수 있는 증명서 1

- 추가서류 : 우대사항에 해당되는 기업 제출

신청서류 소정양식을 금천구청 홈페이지(www.geumcheon.go.kr) 고시·공고게시판에서 다운받아 작성

심사선정

선정방법 : 심사선정평가표에 의거 서류심사 및 지방보조금 심의위원회 심의·선정

심사기준 : 3개 항목(100점 만점)에 의한 차등점수제 적용

- 판 로 개 척 (10) : 과거 보조금 지원 여부

- 기 업 현 황 (52) : 매출규모(소기업), 상시근로자 수, 특허 등 인증, 여성장애인사회적 경제 기업여부 등

- 구정기여도 (28) : 금천구민 고용, 지역사회 기부, 구 정책사업 참여 등

- 구 특화산업관련 (10) : 패션산업 및 IT산업 전시회 참가 우대

선정결과 발표 : 금천구청 홈페이지 공고(2019. 4. 19.()예정)

 

보조금 교부조건

자기자금부담액 비율은 총 사업비의 10%이상 설정

사업비는 부스임차료 및 부대시설비(전기요금, 전화요금 등)이며,

실제 전시회 참여를 위해 부담된 금액에 한함

지방보조금심의위원회 심의 이전에 지급한 사업비(계약금 등)도 사전 승인을 받을 경우에 한해서 지방보조금심의위원회 심의 이후에 보조금 교부

심의 이전에 사전 지급한 사업비에 대해 지역경제과에 통보한 업체에 한함

사업 변경 시 지역경제과에 즉시 통보 후 승인

사업을 계획대로 진행하지 않고 정산완료(201912) 시점에 보조금 반납 시 벌칙 부과

- 향후 3년간 첨단산업 전시회 참가 지원 배제

중도 사업축소 및 포기(전시회 미참가 등) 시 즉시 보조금 반납

 

기타 참고사항

 본 사업 신청과 관련된 일체 서류는 반환하지 않습니다.

  지원 대상으로 선정된 이후라도 신청 서류의 허위작성이 확인될 경우 지원취소 및 지원제외 될 수 있습니다.

심사와 관련된 평가내용 등 관련 모든 자료는 비공개로 합니다.

기타 관련 문의 : 금천구청 지역경제과 담당 김한아(2627-1309)

우대사항

 아래 내용에 해당되는 기업은 지원 대상 심사 시 가산점이 부여됩니다. 해당 항목에 표시한 후, 관련 증빙자료를 신청서와 함께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구 분

내 용

표시란

()

비 고 (증빙서류)

금 천 구

특화산업

패션산업(의류제조업 및 디자인 업체), 지식산업/정보통신산업(산업집적활성화 및 공장설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6조 제2항 및 제3항에 해당)

 

사업자등록증 사본

- 중복가점 불가

- 사업자등록증 상에 업종 명기, 업종과전시회 성격이 같으면 가점 인정

우 수

중소기업

벤처, 수출유망, 프론티어기업,

이노비즈, 산학연, 부설연구소

 

각 항목에 해당되는 확인서

, 유효기간 경과 확인서는 가산점 비대상

국내외 인증마크 획득(NEP, NET, GS, GR, 조달우수제품, 성능인증 등) 특허, 실용신안, 의장등록 등

 

특별우대

여성장애인사회적 경제 기업

 

- 여성기업 : 여성기업 확인서 (최근 2개월 이내)

- 장애인기업 : 장애인기업 확인서(최근 2개월 이내)

 

- 사회적 경제 기업 : 인증서 및 지정서
(최근 2개월 이내)

지역발전

금천구 주민 고용

 

해당 직원 주민등록번호 기재

- 공고일 현재 고용된 직원이면서, 금천구 주민등록 등재

2018년도 지역사회 기부 및 공헌실적

 

- 관내 저소득가정 후원 및 장학금 지원, 사회복지시설 및 단체 기부 등)

- 법정기부금 단체와 지정기부금 단체만
인정(기부기간 : 2018년도)

2018년도 구 정책사업 참여 실적

 

- 각종 구청 행사 및 구정 참여 실적

- 에코마일리지, 그린오피스 가입

- 구청장 이상 표창 (법인 또는 대표)

행사참여 확인서 및 가입확인서 사본,

표창장 사본

청소년 진로체험학습지원

 

- 청소년 진로체험학습 지원신청서

기재사항은 지원신청서에 기재



1-2] 별첨 양식2

소년 로직업체험의 멘토에게 꿈을 배우다

현장직업체험 기부 신청서

사업체 상호명

 

사업자 번호

담 당 자

(멘토 성함)

 

담당자

연락처

사무실

 

휴대폰

 

이메일

 

사업장 주소

 

체험직업(직종)

 

체험내용

예시) 바리스타체험

 

시 작(30)

진 행(60)

마무리(30)

<오리엔테이션>

- 인사 및 자기소개

- 일터 소개

- 일과 소개

<바리스타교육>

- 커피 만들기

- 커피 종류 배우기

- 손님 응대

- 멘토 인터뷰

- 소감 및 평가

- 일지작성 지도

- 마무리 인사

 

<체험진행 계획>

시 작(30)

진 행(60)

마무리(30)

 

 

 

약도 및 교통편 안내

 

멘토참여

기부횟수

연간 ( )

기부(체험)가능일

(일정 별도첨부)

* 시간 조정 가능합니다.

* 식사시간은 체험 시간에 포함하지 않습니다.

체험 가능 인원

1회당 ( )

재료비 및 추가비용

) 박물관 관람비 : 1인당 3,000

 

점심

해결방법

구내식당 사외 도시락 기타

식사비

 

기타 알림

1) 체험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추가비용은 학생 및 학교가 전액 부담함

2) 육 기부 기관(기업)에는 기부 실적 및 심사를 통하여 교육부의 교육기부 인증 마크 지정서를 받을 수 있으며, 본 마크는 기관홍보 및 자사제품 홍보에 활용할 수 있음

3) 체험처 대표/멘토(체험운영 담당자) 1365 자원봉사 시간 등록(부여) 가능

- 성명: / 생년월일: / 1365 아이디:

개인정보이용 동의서

1. 본인은 학생의 현장직업체험을 위한 교육기부기관으로서 상기 정보를 수집 이용하는 것에 동의합니다.

2. 본인은 서울특별시교육청이 본인의 개인정보를 동의서가 작성된때로부터 1항의 사용목적이 종료되는 때까지 보유 하는데 동의합니다.

3. 본인은 상기 개인정보의 수집에 대하여 거부할 권리를 보유하고 있으며, 동의를 거부하면 교육기부기관으로 선정되지 않는다는 사실을 인지한 상태에서 작성한 것임을 확인합니다.

 

2019년 월 일 성명 : ()



1-3]별첨양식3

지원 보조금 신청서양식

< 서식 1 >

금천구 지방보조금 지원 신청서

 

 

기 업 명

 

사업자등록번호

( 고 유 번 호 )

- -

등 록 부 처

 

단체설립일

(등록일)

년 월 일

소 재 지

 

직 원 수

성 명

 

생년월일

 

주 소

 

전 화

 

전 시 회 명

 

참가기간

 

참 가 목 적

 

참 가 내 용

 

전시회 참가

총 소요금액

천원

보조금

지원신청액

천원

위 사업에 필요한 경비를 지원 받고자 소정의 서류 및 자료를 첨부하여

금천구 지방보조금 지원을 신청합니다.

 

2019년 월 일

 

 

신청자 : 기업명 대표자 (직인)

 

 

 

서울특별시 금천구청장 귀하

 

첨부서류

1. 사업계획서 1.

2. 사업자등록증 1.

< 서식 2 >

사 업 계 획 서

- 전시회 참가 추진 계획서 -

 

전시회 개요

전시회명 :

참가목적 :

추진시기 :

참가내용 :

 

 

기대효과

참여인원 :

사회적 기여도 :

지역경제 활성화 :

기타

 

 

 

 

보조금 신청내역

총 사업비 : 천원

구 분

금액(비율)

부담주체

부담 방법

비 고

지방보조금

천원( %)

금천구청

지방보조금 교부

 

자기자금 부담액 등

천원( %)

00기업 대표000

자기자금 부담

 

보조금 신청 업체 자기자금 부담액 비율을 최소 10%이상으로 하여야 함

(예시 : 총 사업비 1,500천원 -> 지방보조금(90%) 1,350천원 / 자기자금부담액(10%) 150천원)

 

산출내역(해외전시회 예시)

(단위 : 천원)

세부사업명

지출항목

소요예산

산 출 기 초

()

사용방법

(보조금전용 카드결제 원칙)

소 계

지방

보조금

자기자금

부담액

 

3,320

3,000

320

 

 

○○전시회

참가

소 계

3,320

3,000

320

 

 

부스임차료

3,000

2,700

300

예시) 부스비

900,000×3

=2,700,000

보조금

카드 결제

부대 시설비

320

300

20

예시) 전기요금, 인터넷요금 등

보조금

카드 결제

지방보조금 지출은 부스임차료 및 전기, 전화, 인터넷 등 실제 전시회 참여를 위해 지불할

금액에 한함

 


2]KOTRA 2019 해외 전시회 온라인 한국관 참가기업 추가 모집


중소기업 우수 제품 출장자 없이 해외 전시회 홍보한다KOTRA 2019 해외 전시회 온라인 한국관 참가기업 추가 모집

  • 김유진 기자
  • 승인 2019.07.09 17:00

[주간코스메틱 김유진 기자] 

중소벤처기업부와 코트라, 무역협회, 중소기업진흥공단에서 국내 기업의 해외 시장 진출 확대를 위한 ‘2019 해외 전시회 온라인 한국관(온라인 전시회)’ 사업 참여 기업을 추가 모집한다.


해외 전시회 온라인 한국관 사업은 해외 전시회에 출장자 없이 온라인 동영상으로 대체해서 참가할 수 있는 사업으로 중소벤처기업부와 KOTRA는 국내 중소기업의 제품을 동영상으로 제작하여 KOTRA 온라인 플랫폼인 바이코리아에 등재함과 동시에 KOTRA에서 주관하는 해외 전시회를 중심으로 설치된 한국관에 영상으로 출품하여 바이어에 홍보될 예정이다.


추가 모집 대상은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의 규정에 의한 중소기업으로서 선정 대상 품목을 영위하는 제조업 및 지식서비스기업 중 제품 설명 및 홍보용으로 제작된 영상 콘텐츠를 해외 전시회 및 바이코리아에 전시 희망하는 중소기업이다.

사업 지원 분야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나뉜다. 먼저 온라인은 제품을 동영상으로 제작하여 코트라 온라인 플랫폼인 바이코리아에 디지털 콘텐츠를 업로드 온라인 전시관으로 운영하게 된다. 오프라인 해외 전시회에는 디지털 콘텐츠를 해외 전시회 설치 한국관(온라인 전시회 전용)과 홍보관에 전시된다. 


해외 전시회 한국관 참가 시, 참여기업의 별도 출장없이 KOTRA 해외무역관 직원 및 국내외 마케팅전문가로 구성된 MD가 바이어와 상담 및 홍보를 추진하게 된다.

이번 사업에 참가한 기업에게는 온라인 전시회에 활용되는 제품 홍보 콘텐츠 총 

제작비용의 70% 내에서 300만원을 지원한다. 또한 참여기업 대상 O2O 홍보마케팅, 상담 지원, 수출컨설팅, 인콰이어리 연계 등 사후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신청 기간은 2019년 7월 15일까지이며 모집 완료 시 조기 마감한다. 자세한 사항은 코트라 홈페이지 모집공고 '2019 해외 전시회 온라인 한국관' 사업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유진 기자  toyoujin@geniepark.co.kr



3]2019. 6. 3 (월) -

「2019 대한민국 소비재 수출 대전」개최

작성일 : 2019-06-04 작성자 : 김성영 조회 : 161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성윤모)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사장 권평오)는 6월 3일부터 4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2019 대한민국 소비재 수출대전(이하 소비재 수출대전)」관계부처 및 유관기관과 공동개최한다.


 ㅇ 올해로 5회째를 맞는 소비재 수출대전소비재 산업 육성 및 수출 확대를 위하여 해외 유력바이어를 대거 초청해 우리 우수 소비재기업 수출상담 등을 지원하는 대표적인 소비재 수출 전시회 행사이다.

 

 ㅇ 이번 행사는 어려운 수출 여건에도 견조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는 화장품, 농수산식품 등 대표적인 소비재 산업새로운 수출동력으로 육성하고 우리 경제의 수출 활력을 제고하고자 마련되었다.
    * 수출 증가율(’19.1Q, %) : △화장품(+4.7), △농수산식품(+1.7)



□ 최근 전세계적 한류 확산(K-pop, K-Lifestyle 등)으로 한국 화장품, 패션, 생활‧유아용품 등 한국 소비재의 인기가 전반적으로 급상승하면서, 해외 바이어의 높은 관심을 끌고 있다.
   * 5대 소비재(화장품‧패션의류‧생활유아용품‧의약품‧농수산식품) 수출(’14→’18) : (수출액) 200 → 277억불, (수출비중) 3.5 → 4.6%


 ㅇ 아울러, 최근 이(e)커머스 플랫폼은 우리 소비재 기업의 새로운 유통채널로 정착되면서 우리 소비재 수출의 확대*를 촉진하고 있다.
    * 이(e)커머스 역직구 수출규모(통계청) : (’14) 0.7조원 → (’18) 3.2조원 (약 4배↑)


□ 이에 따라, 이번 행사는 한국 소비재 기업 관련 ➊전시관과 1:1 수출상담회, ➋新유통트렌드 컨퍼런스 ➌부대행사(수출계약 및 양해각서(MOU) 체결, 기업 컨설팅, 취업상담회 등)를 중심으로 진행한다.


□  「2019 대한민국 소비재 수출대전」의 주요 프로그램은 다음과 같다.


❶ 전시관 및 수출상담회

 

 ㅇ 전시회에는 7개 테마관(192개사)을 구성하여 우리 소비재기업의 제품을 전시함으로써 수출마케팅과 상담을 지원한다.
    * 7개 테마관 : 뷰티&헬스(50), 생활유아용품(48), 패션(38), 이(e)커머스(22), 식품(18),  아트콜라보(10), 공예(6)


    - 특히, 7개 테마관 중 이(e)커머스 전시관에는 인플루언서 스튜디오를 설치하고, 중국·러시아·중남미 지역에 인기가 많은 인플루언서들이 Instagram, Youtube 등 SNS를 통해 제품 시연 동영상을 공유함으로써 우리 소비재 기업들의 디지털 홍보를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ㅇ 아울러, 1:1 수출상담회에서는 사전 매칭을 통해 우리 1,000여개 기업들과 세계 63개국 580개 바이어의 다각적인 상담이 이뤄진다.
    * 해외 주요권역별 바이어 비중: 중화권 30%, 동남아대양주 22%, 일본 13%, CIS 8%, 유럽 6%, 아프리카 6% 등 순


    - 해외 바이어 중에는 19개 해외 이(e)커머스 플랫폼과 102개 중간유통업자(벤더)도 포함되어 우리 기업이 한 공간에서 플랫폼 입점, 마케팅까지 전 과정을 통합 상담하도록 지원한다.
    * (중국) Tmall, Taobao, 모구지에, 하이즈왕 등 (동남아) Lazada, Shopee, Dairy Farm, Tiki 등 (일본) Rakuten (유럽) Orobico, Tchibo, BIPA 등


❷ 新유통트렌드 컨퍼런스

 

ㅇ 총 4개 세션*으로 이루어진 컨퍼런스에서는 국내외 유명 인사 강연과 세미나를 통해 우리 기업들에게 소비재 유통 산업의 미래 흐름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 세션명: Beyond Beauty Beyond China, 화장품 수출 활성화 지원, e커머스 및 디지털 마케팅 활용전략, 글로벌 유통망 입점 설명회


   - 동 커퍼런스는 기존의 단순 수출 상담 중심의 전시회를 넘어서, 급변하는 대외환경에 대한 생생한 정보 제공을 통한 기업들의 혁신성장 촉진 및 대응 지원을 위하여 마련했다.


❸ 부대행사


 ㅇ 사전 비즈니스 매칭 활동을 통해 성사시킨 25건*(900만불 규모)의 양해각서(MOU) 체결식을 개최한다.
    * 주요 업종: 화장품, 식품, 생활·유아용품 등


 ㅇ 수출 유관기관 합동으로 우리 소비재 기업이 애로를 겪는 분야별 컨설팅*을 제공하는 한편, 국내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하여 우리 기업과 전문인력‧다문화 무역인의 취업상담회(10개사 참여)도 개최한다.
    * 유관기관별 컨설팅 분야: (서울세관) 온라인 역직구 수출신고 (KOTRA) 지식재산권, 해외진출 상담, (중진공) 수출지원 사업, (무역협회) Kmall 24 입점 절차 등


 ㅇ 해외 바이어를 지방으로 초청(6.5.), 수출상담회를 개최하여 지방 소재 소비재 기업의 1:1 수출 상담 기회도 마련한다.
    * 강원, 경기, 대전충남, 부산, 전북, 충북 등 6개 지역


□ 권평오 KOTRA 사장은 “한국에 대한 세계 관심이 높아지면서 그 어느 때보다 한국 소비재를 글로벌화할 수 있는 적기이다”라고 전하며,


 ㅇ “KOTRA는 격변하는 글로벌 소비재 유통 환경에 발맞추어 온라인유통망 진출, 인플루언서 마케팅 등의 수출지원 사업을 확대해 소비재 수출촉진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 첨부 : 1. 행사 개요

         2. 보도용 사진.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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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캡션>
사진 01 -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성윤모)와 KOTRA(사장 권평오)는 관계부처, 유관기관과 공동으로 3일부터 이틀간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2019 대한민국 소비재 수출대전’을 개최한다. 3일 행사장 입구에서 (왼쪽 4, 5번째) 권평오 KOTRA 사장, 박태성 산업통상자원부 무역투자실장 등 주요 인사들이 개막 테이프커팅을 하고 있다.


사진 02 -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성윤모)와 KOTRA(사장 권평오)는 관계부처, 유관기관과 공동으로 3일부터 이틀간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2019 대한민국 소비재 수출대전’을 개최한다. 3일 행사장에서 (오른쪽 2, 3번째) 권평오 KOTRA 사장, 박태성 산업통상자원부 무역투자실장 등 주요 인사들이 정품/위조상품 전시부스를 둘러보고 있다.


사진 03 ~ 08 -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성윤모)와 KOTRA(사장 권평오)는 관계부처, 유관기관과 공동으로 3일부터 이틀간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2019 대한민국 소비재 수출대전’을 개최한다. 3일 행사장에서 국내 참가기업과 해외 바이어가 1:1 수출상담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