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징 한국어 교육사업을 이끄는 APA |
APA(南京,한국어학원)와의 인터뷰 |
|
APA는 난징에서 효장대학교와 함께 한국어 교육원과 디지털게임스쿨을 운영중인 회사다. 난징에선 가장 많은 한국어 수강생을 확보하고 있으며 한국인 위주의 강사로 구성되어 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기존의 한국어학원은 외국어학원의 한 과정으로 많이 운영되고 강사도 조선족 등 교포중심으로 짜여진 점에 비하면 제대로된 한글 교육원인 셈이다. 이 회사의 주재선 이사를 만났다.
학원소개를 부탁합니다.
2004년 설립된 난징지역 최고의 한국어 학원이며 효장대학교에서 직접 관리하고 있어서 신뢰성과 독창적인 커리큘럼의 완벽성이 자랑입니다. 현재 20여개의 강의실을 운영 중이며 200~300여명의 수강생이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수강생들은 주로 어떤 목적으로 한국어를 공부합니까?
매월 100여명의 수강생들이 입학을 하고 있습니다. 면접을 해보면 대부분 한류열풍으로 한국드라마를 쉽게 이해하기 위해 한국어 공부를 필요로 한다고 하지만 취업을 위해 입학하는 학생들도 많습니다. 한국기업이 중국기업에 비해 급여가 두배 이상 되기 때문이죠.
강의는 어떤 방식으로 하고 있습니까?
문법과 회화 위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한국인들은 회화는 강하지만 문법이 약한 것이 사실입니다. 그래서 문법은 이 지역 대학의 한국어학과 출신들로 강사 채용하고 회화는 전부 한국인들이 직접 강의하고 있습니다.
졸업후 취업률은 어떻습니까?
전원 취업은 보장하지 못하지만 최대한 취업추천을 추진하고 있으며 취업률은 90% 이상입니다. 이유는 난징에 한국기업들이 많기 때문이며 주로 저희 교육원을 통해 한국말을 알아들을 수 있고 간단한 회화가능자를 선호하기 때문입니다.
이 회사는 최근 사업확장의 디지털게임교육센터도 운영중이다. 게임소프트웨어의 개발을 위한 프로그래머, 디자이너를 양성하는 과정이며 현재 50여명의 수강생이 공부중이다. 게임교육센터는 난징지역 대학의 게임관련학과의 수업과정 전반에 대한 컨설팅과 위탁 운영을 맡아 지역내에선 유명한 게임개발 인재양성의 허브인 셈이다.
교육센터에 머물지 않고 게임종합정보 웹진도 창간할 예정이다. 웹진의 이름은 gw945(www.gw945.com)이며 이달말 오픈 예정이다. 이 게임정보 사이트는 한국의 유명 게임웹진인 <디스이즈게임>과 제휴관계이다.
문의 www.apa8china.co.kr 025-8472-5765
|
출처: einm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