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케팅 자료

퍼블리시티 대행사

구봉88 2010. 6. 1. 14:48

보도자료 작성 사례

 

뉴스와이어, 야휴 뉴스에 ‘보도자료 속보’ 제공


제휴 포털과 언론사 15곳으로 늘어나

 

서울, 2005년5월4일--코리아뉴스와이어(대표 고미재 www.newswire.co.kr)는 야후코리아(대표 이승일)와 제휴해 야후 뉴스 코너에 보도자료 속보를 제공한다고 4일 발표했다.

 

이번 제휴로 야후의 이용자들은 기업과 정부부처, 단체 등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하는 하루 300-400개의 보도자료를 발표 즉시 쉽게 볼 수 있게 됐다. 또한 야후의 검색엔진을 통해 보도자료를 쉽게 검색할 수 있게 됐다.

 

보도자료는 기업이나 기관이 보도를 요청하면서 언론인에게 배포하는 언론 발표문이다. 뉴스와이어는 이 발표문을 원문 그대로 뉴스 서비스하기 때문에 신속하고 정확한 뉴스 속보를 제공한다. 또한 지면과 시간의 제약 때문에 신문, 방송에 보도되지 않거나 내용 중 일부만 보도됐던 뉴스도 그대로 보여주기 때문에 홍보에 도움이 된다.

 

코리아뉴스와이어 고미재 대표는 “한국의 대표적인 포털사이트인 야후가 보도자료 원문 뉴스 서비스를 시작함으로써 보도자료 원문 뉴스가 새로운 뉴스의 장르로 확고히 인정을 받게 됐다”고 말했다.

 

미국의 야후, MSN, 구글, AOL 등 주요 포털도 뉴스와이어와 같은 보도자료 통신사와 제휴해 보도자료 뉴스 속보를 제공하고 있다.

 

야후와의 제휴로 뉴스와이어를 통해 보도자료 뉴스를 제공받는 포털은 파란, 네이트, 드림위즈 등 4곳으로 늘어났다. 또한 뉴스와이어에 게재되는 보도자료는 구글, 엠파스의 검색엔진에도 자동 등록된다. 뉴스와이어는 또한 중앙일보, 매일경제, YTN 등 9개 언론사와도 제휴해 보도자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고미재 대표는 "뉴욕타임스는 전체 기사의 60%, 월스트리트저널은 전체 기사의 70%가 보도자료를 인용해 뉴스를 생산하고 있다"며 "보도자료는 가장 정확한 뉴스 소스여서 국내 언론사의 경우도 보도자료를 인용한 뉴스의 비중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고 말했다.

 

코리아뉴스와이어에 대하여

 

코리아뉴스와이어(주)는 2004년 8월 설립된 보도자료 통신사이다. 2005년 5월 현재 국내외 2천8백여개의 기업과 정부기관으로부터 보도자료를 받아 101개 산업별, 24개 범주별로 분류해 www.newswire.co.kr에 게재하고 대형 포털과 언론사, 그리고 언론인 회원에게 맞춤식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문의: 코리아뉴스와이어(주) 이사 신동호 02-737-3600, 011-9992-26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