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FRAN

이경규의 화통구이 오픈

구봉88 2012. 9. 17. 17:51

 

불경기창업의 청신호

이색 고기구이집 창업!!

골라먹는 맛과 착한가격, 즐거움, 세 마리 토끼를 잡다.

2012-09월

돈, 오, 닭, 소고기를

화통하게 구워먹는 고깃집 손님들로 성황!

 

 

“화통구이” 닥치는대로 골라먹는 재미!!

 

창업이란 말이 낯설지 않은 시대가 되었다. 월급만 가지고는 생활에 어려움이 있거나 부득이하게 회사를 나와 새로운 인생을 시작하려는 사람들이 많아졌기 때문이다.

 

특히 제2의 인생시작을 위해 창업전선에 뛰어든 중년층이 눈에 띄게 증가했다. 중소기업청에서 발표한 조사결과에 따르면 50대와 60대 이상이 새로 등록한 법인은 2010년에 비해 2011년에는 각각 15.1%, 19.9% 증가했다고 발표했다. 이에 일각에서는 사전 준비없는 무분별 한 창업에 대해서는 지난 외환 위기 이후 찾아왔던 ‘자영업 대란’이 다시 일어날 수 있다는 우려의 목소리도 있지만.

 

 

 

우선 나 자신에 대해 경력과 성향을 이해하고 창업하려는 아이템에 대해 미리준비하고 다양하게 정보를 수집하고 노력을 기울이면 그렇게 우려할만한 것도 아니라고 한다.

 

전문가들은 “성공적인 창업을 위해서는 남들과 다른 특징으로 손님들 의 관심을 이끌 수 있고, 저성장 경제시기에는 고객들의 지불능력을 배려하고, 창업자의 수익성과, 지속적인 사업으로 가능한지를 고려 하여야 한다” 고 조언 하면서, 같은 아이템이라 해도 어떻게 차별화 시키고 운영할 수 있는지에 따라 결과는 완전히 달라질 수 있다고 조언했다.(주)상생글로벌 경영컨설팅 대표 김석록)

 

 

이런 시기에 이 같은 차별화된 전략을 바탕으로 새로운 출사표를 던지고 매출의 상승세를 계획하는 대표적인 프랜차이즈 전문업체로

(주) CS글로벌 F&B를 꼽을 수 있다.

 

CS 글로벌은 1998 “이경규의 압구정김밥”이란 프랜차이즈 브랜드로 국내에 800호점을 오픈하고, 뒤이어 “이경규의 돈치킨”으로 대중들 에게 익숙한 치킨 브랜드로 400호점을 운영하고있는 압구정 F&S에서,(주) CS글로벌 에프앤비 라는 별도법인으로 “이경규의 화통구이”라는 전문구이 브랜드를 새롭게 출범시켰다.

 

 

 

 

대한민국 국민들의 가장 대중적인 고기메뉴인 돼지목살, 오리로스, 닭갈비, 닭안심, 소고기 등심”등을 한자리에서 골라서 구워 먹을수 있는 정말 통이크게 가격을 낮추고 맛을 끌어올린 구이전문점“화통구이” 를 장안점 1호점을 시작으로 창업시장에 선보인것이다.

 

 

 

특히, “화통구이”에서는 모든 고기를 200g/ 1인분에 3천원~6천원에 마음껏 공급하고 있다.

 

그동안 “화통 구이전문점”은 관계계열사인 (주)한울의 김천소재 3,000평 규모의 가금류 육가공 전문공장과, 경기도 광주등에 종합물류 센터를 기반으로 하여 모든 브랜드의 일원화 통합물류체계를 갖추었다 고 밝히면서,

 

그동안 국내 전문요리사, 육가공 전문가, 디자인 전문가, 마케팅컨설팅 전문가로 구성된 T/F 팀을 구성하여 수많은 시행착오를 겪으면서 메뉴와, 영업 방식, 실내외 인테리어, 마케팅차별화를 위해, 고객들의 다양한 먹거리,즐길거리, 구이전문점이지만 쾌적한 공간창출 을 위해 야심적으로 시스템화를 마치

고 9월6일 장안동 직영점을 시작으로 본격 적인 가맹점 사업설명회 홍보에 돌입한다 고 밝혔다.

 

 

 

“화통구이”는 기존의 전문구이점과는 다르게 테이블에 기본 야채소스 류를

개인별로 세팅하여 동시에 부족한 양은 언제나 Self 코너에서 수시로 보충할수 있는 야채, 양념, 소스코너와 돈, 오, 닥,소를 직접구매할 수 있는 기존의 정육식당 컨셉의 코너도 있어 한꺼번에 즐길 수 있는 차별화 전략으로 고객들 의 눈길을 끌고 있다.

 

 

“화통구이”는 이러한 SEMI SELF 영업방식을 통해 소비자들의 지불 가격을 낮추고 양질의 고기와 서비스를 제공하는 서비스전략과 쾌적 한 환경을 위해 무연로스터와 상향식 배기시스템을 동시에 적용하여 불판에 불이 붙거나 고기가 익지 않고 타기만 하는 현상 을 해결하고, 오리, 닭고기는 순수 국내산만 사용하고 소고기와 돼지고기는 미국산, 칠레산  상등육을 자체 공법으로 냄새를 제거하고 맛을 차별화한점 역시 “화통구이” 만의 인기 마케팅 전략으로 꼽고있다.

 

 

 

 

 

 

여기에 점심 메뉴인 “양평식의 해장국”과 오대상 청정지역의 7가지 산채로 별미를 자랑하는 “산채비빔밥”은 특별히 감칠맛과 담백함을 자랑하고, 점심고객들의 입맛을 만족시키기에 충분하다며 푸짐한 양을 제공하고 있다고 화통요리개발팀 관계자는 전한다.

 

 

 

“화통구이” 관계자는 “젊은 층들이 좋아하는 빈티지 인테리어와 세련 된 디자인을 사용하고 있다”라고 밝히며 “화통구이” 에서는 인테리어 뿐 아니라 고객을 위한 쾌적성, 가맹점주들을 위한 메뉴, 재료, 기본 밑 반찬 등을 본사에서 표준화 시스템으로 제공하며,창업주의 가맹점 오픈전에 충분한 사전 교육, 중간 지도교육등 초보 창업자도 사업장 운영에 전혀 어려 움이 없도록 지난 25년의 역사적 노우하우로 완벽한 지원시스템을 갖추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화통구이”는 서울직영 1호점(30평형)은 장한평역 3번 출구 장안동 먹자골목에 오픈하며, 이어 서 서울2호점 (60평형), 3호점 (100평형) 을 연이어 오픈할 계획을 밝혔다,

 

 

지역가맹점개설 및 지역지사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화통구이전문점 홈페이지 (www.hwatong.net)나 전화(1599-9238)로 문의 하면 자세한 상담을 할 수 있다고 한다.

 

[기사제공: 화통구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