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새우볶음국수 면발과 바다가 어우러진, 새우 볶음국수 * 재료 : 냉동 꽃새우(머리와 꼬리 뗀 것) 200g, 국수(소면) 200g, 대파(흰 부분만) 2대, 다진 마늘 1작은술, 식용유 적당량
* 재료 : 불린 해삼·새우 300g씩, 큰송이버섯(포타벨라) 12개 정도, 마 100g, 녹말 약간
2.해삼새우찜
양념 재료: 간장 3큰술, 레몬즙 2작은술, 후춧가루 약간
* 조리방법
1. 새우는 냉동실에 있는 것을 미리 꺼내 해동이 되면 엷은 소금물에 씻어 등의 내장을 뺀다.
2. 국수는 끓는 물에 삶아 찬물에 헹구어 6cm 길이로 자른다. 파는 2cm 길이로 어슷하게 썬다.
3. 팬을 달궈 식용유를 두르고 먼저 마늘을 볶다가 새우, 파를 순서대로 넣고 볶은 후 새우가 익으면 삶아놓은 국수를 넣고 잠시(1분 정도) 어우러지게 뒤섞으며 볶다가 양념을 넣어 간을 한다.
* 양념 재료 : 다진 청양고추 3개분, 녹말 5큰술, 다진 파 3큰술, 전복 소스·다진 양파 2큰술씩, 다진 마늘·생강즙·참기름·설탕 1큰술씩, 간장 1작은술,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 조리방법
1. 해삼은 1cm 크기로 썬다. 해삼의 상태가 좋지 않을 때는 끓는 물에 청주 1큰술을 넣고 데쳐서 비린 맛을 없앤 다음 썬다.
2. 큰송이버섯의 밑동과 새우, 마는 해삼과 같은 크기로 잘게 썬다. 마는 반드시 필러로 껍질을 벗긴 다음 물에 씻는다. 녹말을 묻혀서 썰면 훨씬 편하다.
3. 분량의 양념 재료를 한데 섞어 ③을 넣고 버무려 반죽을 만든다.
4. 큰송이버섯은 머리 안쪽이 위로 오게 하고 참기름을 몇 방울씩 떨어뜨린 후 소금과 녹말을 솔솔 뿌린다.
5. 큰송이버섯 머리에 ④의 반죽을 올려서 손으로 모양을 잡고, 김이 오른 찜기에 넣어 10분 정도 찐다.
3.마요네즈소스새우
달콤하고 신선함이 쏘옥, 마요네즈소스 새우 |
* 재료 : 중하 15마리, 달걀 1/2개분, 녹말 50g, 식용유(튀김용) 적당량, 누룽지 4개, 설탕 4큰술, 마요네즈 5큰술, 레몬즙 1/2개분, 생크림 1큰술, 물 3큰술, 녹말 5g |